본문 바로가기

멜번이야기

멜번의 기후

멜번의 날씨  

멜번은 탁월한 지형적 위치로 쾌적한 기후를 자랑하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11월과 3월 사이의 여름은 숨막힐 듯한 무더위가 아닌 온화한 기후가 지속됩니다. 가끔 한낮의 온도가 40도에 육박하는 더위가 있기는 하지만 저녁이 되면 기온이 20도 대로 떨어집니다.  여름의 평균 온도는 20도 상반대를 기록하며, 이 시기에 많은 국제 스포츠 이벤트가 개최됨은 물론, 지역 사람들도 쾌적한 실외로 나와 야외 활동을 즐깁니다.

짧은 겨울은 6월과 8월 사이에 오며, 싸늘하고 우울한 날이 계속 되므로 여행을 위한 최적의 날씨는 아닙니다. 평균 기온은 7도 정도이며, 가랑비가 자주 내립니다. 겨울이라고 하더라도 햇살에 나가 있으면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국 가정에서는 온수매트나 전기매트를 침대에 깔고 잡니다.
 
멜번에서는 
비는 연중 비교적 고르게 내리는 편입니다.
비가 그쳤다가 멈췄다가 하기 때문에 비가 쏟아질 때는 잠시 쉬었다가 비가 그칠 때 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행을
위한 최상의 계절은 봄과 가을입니다. 특히 3월과 5월에 사이의 가을은 날씨와 기온 모두 완벽한 하루하루가 계속되기 때문에 여행을 위한 가장 알맞은 계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멜번을 여행할 계획을 세울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경이로운 멜번의 주요 이벤트 스케줄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여행객이 가장 절정을 이루는 기간은 최상의 기후 조건이 아니라 바로 이 이벤트 기간입니다. 그러므로 여행 전, 무슨 이벤트가 하는지 먼저 체크한 후 그 북적이는 이벤트의 참가를 결정하십시오. 멜번컵, 호주테니스오픈과 같은 이벤트는 사실상 도시 전체의 기능을 마비시킬 정도입니다.